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장류산업시설 활용한‘산업관광’첫 선보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이 장류산업시설을 관광과 연계시키는 이른바 ‘산업관광’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순창군이 장류산업시설을 관광과 연계시키는 이른바 ‘산업관광’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전국최초 산업관광육성조례 제정으로 장류산업현장 관광활성화 기대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장류산업시설을 관광과 연계시키는 이른바 ‘산업관광’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순창군은 최근 열린 순창군의회 임시회에서 전국 최초로 산업관광육성조례를 제정하고, 장류특구, 가남농공단지, 인계농공단지 등 장류산업시설을 관광자원화 한다고 25일 밝혔다.

‘산업관광’이란 1차 농업, 2차 제조업, 3차 서비스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산업현장을 지역의 문화관광과 융복합한 관광형태이다.

이와 관련해 순창군은 이미,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녟년 문체부 산업관광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원을 확보했으며 군비 4억원을 포함, 2년간 총 8억원을 투자해 관광산업활성화에 나서게 된다.
앞으로 운영될 관광프로그램은 고추장기능인 가정을 방문해 장을 담그며 장에 대한 담소를 나누는 스토리 여행과 관광산업해설사나 전문매니저와 함께하는 장류특구 관광, 청정원 공장투어관광, 사조해표 생산시설 투어관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재 관광산업 해설사가 활동중에 있으며, 산업시설을 일반인에게 공개하기 위한 견학코스와 홍보시설 보완 등도 마무리 돼 공장, 장류체험관, 기능인 등 준비가 완료된 상태다.

군관계자는 “앞으로 진행할 산업관광프로그램을 중학교 자유학기제 등과 맞춰 각 교육기관의 현장체험교육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현장을 통해 학생들이 제품개발연구원 등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느끼고 체험활동 연계함으로써 교육의 질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순창군은 관광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하고 새로운 순창의 문화콘텐츠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