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론칭 1년, ‘한국형 유산균’ 열풍 이끌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토종 유산균 열풍 주도
중국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론칭 1년, ‘한국형 유산균’ 열풍 이끌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제일제당이 ‘BYO 유산균’ 브랜드 론칭 1주년을 맞아 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한국형 유산균’ 열풍을 이어갈 계획을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9월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의 중국 수출에 이어, 이달에는 일본 코스트코 24개 전 매장에서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의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은 모두 브랜드 론칭 1년 내에 이룬 성과로 CJ제일제당은 지난 해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열풍을 주도했던 저력을 바탕으로 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동시에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세계적인 유산균으로 키울 계획이다.

일본과 중국에 수출 중인 BYO 피부유산균 CJLP133는 장 건강과 동시에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에 사용된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은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홍콩, 호주, 싱가폴까지 6개국에 CJLP 특허 등록이 완료돼, 글로벌 유산균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했다.

CJLP133은 7년의 연구개발 끝에 수백여 개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분석을 통해 이 중 133번째 균에서 피부 가려움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입증해 탄생한 김치유산균이다.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은 우유에서 유래한 수입 동물성 유산균 제품이 대부분이었던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유산균’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론칭 이후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였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제품력과 함께 진정성 있는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피부 가려움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겠다는 신념으로 아이들과 해당 가정에 대한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BYO 피부유산 균CJLP133의 제품 탄생 배경과 기능성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지난 해 8월에는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춘 ‘BYO 장유산균 CJLP243’ 제품을 분말과 캡슐 두 가지 형태로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도 확장했다.

제품에 사용된 균주가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토종 유산균임을 알리는 동시에, 김치 유래 유산균이 동물성 유산균과 달리 염도나 산도가 높은 곳에서의 생존율이 높아 서양인보다 긴 장을 가진 한국인의 장에서도 끝까지 살아남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CJ제일제당은 CJLP133과 CJLP243 외에도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김치 유래 후보 균들을 100여 개 가량 확보하고 있다. 수십 년간 축적된 미생물 발효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차별화된 유산균 개발과 제품화에 더욱 집중해, 향후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국형 유산균’을 세계적인 유산균으로 키우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