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동근, 통산 4번째 KBL MVP 수상 'KBL 역대 최다'(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동근[사진=김현민 기자]

양동근[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2015~2016 프로농구 별중의 별은 양동근(34·모비스)이었다.

2015~2016 KBL 시상식이 22일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렸다. MVP로는 양동근이 선정됐다. 양동근은 총 유효 투표 아흔아홉 표 중에서 마흔아홉 표를 받아 전태풍(35·KCC, 48표)을 한 표차로 제쳤다. 한 표차로 MVP의 주인공이 갈린 것은 KBL 역사상 처음이다.
양동근은 치열한 경합 끝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MVP가 됐다. 개인 통산 네 번째 MVP 수상으로 KBL 역대 통산 최다기록도 세웠다.

양동근은 올 시즌 마흔아홉 경기에를 뛰면셔 평균 13.6점, 3.3 리바운드, 5.6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모비스에서 베테랑 가드로 후배들을 잘 이끌었다. 아쉽게 팀은 정규리그 준우승했지만 양동근의 활약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감독상은 추승균 KCC 감독(42표)의 몫이었다. 추 감독은 올 시즌 전주 KCC 이지스가 16년 만에 정규리그 정상에 설 수 있도록 이끌었다. 국내 농구 사상 한 팀에서 선수와 감독으로 정규리그 1위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고 부임 첫해 우승하기로는 김진(동양ㆍ2001~2002), 문경은(SKㆍ2012~2013)에 이어 세 번째 주인공이 됐다.
신인상은 정성우(23·LG)가 가져갔다. 정성우는 총 유효 투표 아흔아홉 표 중에 일흔여섯 표를 받았다. 한희원(23·전자랜드, 19표)을 57표차로 제쳤다. 정성우는 프로농구계가 기대하는 최고 신인으로 우뚝 섰다. 경기당 21분21초를 소화하며 2.8어시스트 1.1가로채기를 기록했다.

최고 외국인선수상은 안드레 에밋(33·KCC)에게 안겼다. 에밋은 유효 투표 아흔아홉 표 중에서 아흔세 표라는 압도적인 결과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기량발전상은 허웅(22·동부, 57표)이 가져갔다. 식스맨상은 신명호(32·KCC)가 서른여섯 표를 받아 수상 주인공이 됐다.

올 시즌 프로농구 베스트5는 양동근(모비스·가드), 에밋(KCC·가드), 함지훈(모비스·포워드), 이정현(KGC·포워드), 트로이 길렌워터(LG·포워드), 하승진(KCC·센터)이 포함됐다. 양동근은 개인 통산 아홉 번째, 일곱 시즌 연속 베스트5로 선정됐다. 일곱 시즌 연속은 역대 최다 기록이고 아홉 번 역시 리그 역대 최다다. 양동근은 서장훈(41·은퇴)이 세운 8회 기록을 넘었다.

수비 5걸에는 양동근(모비스·가드), 신명호(KCC·가드), 양희종(KGC·포워드), 이승현(오리온·포워드), 리카르도 라틀리프(삼성·센터)가 호명됐다. 최우수수비상은 이승현(오리온)이 가져갔다.


▲ 2015~2016 KBL 시상식 결과

MVP=양동근(모비스·49표/99표)
감독상=추승균(KCC·80표/99표)
신인선수상=정성우(LG·76표/99표)


베스트5=양동근(가드), 안드레 에밋(가드), 함지훈(포워드), 이정현/트로이 길렌워터(포워드), 하승진(센터)
식스맨상=신명호(KCC)

외국선수상=안드레 에밋(KCC·93표/99표)
기량발전상=허웅(동부·57표/99표)

수비5걸=양동근(가드), 신명호(가드), 양희종(포워드), 이승현(포워드), 리카르도 라틀리프(센터)
최우수수비상=이승현(오리온)

이성구 페어플레이상=주희정(삼성)
인기상=이승현(오리온·11,074표)
게토레이 베스트 치어리더팀=동부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