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TC VR기기 '바이브' 오큘러스와 맞짱…가격은 799달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9일 예약판매 시작, 4월 출시
가격 799달러(한화 약 98만원)로 오큘러스보다 비싸


HTC VR기기 '바이브' 오큘러스와 맞짱…가격은 799달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HTC와 밸브(Valve)가 함께 만든 가상현실 기기 '바이브(Vive)'가 오는 4월 출시된다.

21일(현지시간) HTC와 밸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이하 MWC)에서 바이브의 예약접수를 오는 29일부터 받고, 4월 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3월 제휴를 통해 VR기기를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밸브는 세계 최대 게임유통업체이며 양사는 VR기기 전용 콘텐츠 확보에 힘을 기울여왔다. 바이브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HTC는 '바이브'와 '바이브 폰 서비스'를 활용해서 하이브리드 VR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바이브에서는 바이브 폰 서비스와 연동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바이브 폰 서비스를 활용해서 통화하거나 부재중 전화를 확인할 수 있고, 바이브를 통해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일정 등을 불러들일 수도 있다.

HTC는 일반 고객 뿐 아니라 기업용 고객들까지 겨냥했다. 게임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소매, 교육, 디자인, 헬스케어, 오토모티브 등의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브의 가격은 799달러(한화 약 98만원)로 책정됐다. 오큘러스 리프트보다 200달러 비싸다. 바이브는 위치추적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 컨트롤러, VR기기를 착용하고도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는 방 크기의 '베이스 스테이션', 링크 박스, 이어폰 등으로 구성돼있다.

바이브에 포함된 번들 게임은 '판타스틱 컨트랩션(Fantastic Contraption)', '잡 시뮬레이터' 등이 있다. 바이브는 지포스 GTX 970 또는 AMD 라데온 R9 29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1차 출시국은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덴마크, 핀란드, 아이슬란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스페인, 스위스, 아일랜드, 스웨덴, 대만,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총 24개국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