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패드 점유율, 서피스에 밀려 '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공공기관 2012~2015 태블릿 구매량 분석해보니
아이패드 점유율 2012년 98%에서 2015년 61%로 하락


미국 공공기관 태블릿 시장 점유율(출처 : 폰아레나, 고비니)

미국 공공기관 태블릿 시장 점유율(출처 : 폰아레나, 고비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애플의 아이패드가 공공기관 태블릿 시장에서 MS의 서피스에 밀려 점유율을 잃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정부 조달 시장 분석 업체 고비니 등에 따르면 미국 연방정부의 아이패드 구매량이 윈도우에게 잠식 당해 매년 감소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2012년 구매한 애플의 아이패드 태블릿 점유율은 98%에 달했지만 지난해에는 61%까지 하락했다.
같은 기간 윈도우 기반 서피스 태블릿 점유율은 0%에서 25%까지 상승했다.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점유율은 2013년부터 조금씩 상승해 2015년에는 11%를 기록했다. 점유율이 5%에도 미치지 않지만 아마존의 태블릿 판매량도 조금씩 늘고 있다.

서피스 이용자들은 윈도우 PC와 태블릿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서피스를 선택한다. 윈도우는 iOS에 비해 더 많은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비니는 아이패드가 태블릿 초기 시장을 이끌었지만 계속 1위자리를 유지하려면 고객의 수요에 적응해나가야 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해 미국 공공기관 태블릿 구매량 중 10개 연방정부가 차지한 비율은 88%에 달했다. 미국 육군은 지난해 2200만달러 규모의 아이패드를 구입했고 서피스·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은 각각 200만달러치를 구입했다. NASA는 상대적으로 저가인 안드로이드 기반 아마존 태블릿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