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NS 묵언’ 이재명, 복귀 선언 “개돼지가 아닌 민주공화국 주권자라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성남시장 SNS / 사진 = 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성남시장 SNS / 사진 = 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재명 성남시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짧은 sns 묵언을 끝냅니다”라고 선언했다.

15일 이재명 성남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운이 기울고 국민이 절망으로 목을 꺾는데, 단 5일간의 침묵도 사치였습니다”라며 “이제 미워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습니다. 괴로워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 시장은 “나 혼자 잘 사는 세상이 아니라 어우러져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라며 “빼앗기는 세상이 아니라, 노력만큼 보상되는 공평한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혼자 가는 것이 아니라 보듬어 안고 위로격려하며 함께 가겠습니다”라며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보였다.

이어 그는 “많이 가진 그들 소수는 언론 돈 권력 조직이 힘이라면, 가진 것 없는 다수의 힘은 쪽수입니다”라며 “그들의 전략이 기만 억압 분열 포기라면, 우리의 전략은 속지 않고 단결하며, 포기없이 실천하는 것입니다”라며 국민들의 단결을 강조했다.

특히 그는 “‘개돼지’가 아닌 민주공화국의 주권자려면 그들이 아닌 우리에 필요한 것을 듣고 보고 말하고 행해야 합니다”라며 “손가락혁명동지들은, 끊임없이 정보를 전달하며, 포기하는 동지 일으켜 세우고, 가녀린 손 서로 맞잡아 격려하며 작은 것을 실천해야 합니다“라며 국민들의 소통과 단결을 강조했다.
한편 16일 이재명 성남시장은 “남경필 지사가 지난 1월 18일 중앙정부의 요청에 따라 대법원에 성남시 ‘3대 무상복지’ 무효 소송과 집행정지 신청을 한 데 이어, 지난 11일에는 대법원에 공문서를 보내 “심문절차 없이 신속히 집행정지” 해달라고 재차 요청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