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생활체육교실 연중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활체조, 연식정구, 그라운드 골프, 축구, 주말인라인 등 15개 종목 26개 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구민의 건강증진과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16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

구는 지역 주민들이 스포츠 활동에 참가해 체력을 단련하고 친목을 다지며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해 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주말을 포함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연령별·종목별로 준비돼 있다.

장소는 어린이대공원, 구의공원,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광진 노인 종합복지관 등 지역 내 가용공간을 활용해 탄력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올해 생활체육교실은 총 15개 종목, 26개 강좌를 운영한다.
강의는 생활체육지도사, 전 국가대표 선수와 코치 등 해당분야 자격소지자 또는 종목별 전문가가 맡아 지도한다.

가장 많은 강좌수를 갖고 있는 프로그램은 성인을 위한 ‘생활체조’교실로 어린이대공원, 구의공원, 중랑천 둔치 등 10개 장소에서 수업이 이뤄진다.
어린이축구교실

어린이축구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간은 새벽반의 경우 오전 6시에서 7시까지, 야간반은 오후 7시 30분에서 8시30분까지다.

또 노년까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는 ‘연식정구’도 있다.

서울에서는 유일하게 아차산 배수지 체육공원에 전용코트가 마련돼 있으며 수업은 매주 화·목 오전 10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된다.

정구는 볼이 가벼워 성인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고 테니스보다 앞뒤로 많이 움직이며 랠리를 오래 지속하기 때문에 운동량도 많다.

이와 더불어 아차산 축구장에서 펼쳐지는 ‘여성축구’를 비롯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단전호흡’ ‘마라톤’ ‘배드민턴’ 등 다양한 성인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우리춤체조’와 ‘한국무용’은 4월부터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축구에 관심있는 유소년이라면 ‘어린이 축구’와‘어린이·청소년 풋살’교실에 참여해보면 어떨까.

아차산배수지 인조축구장과 광진초등학교에서 유동적으로 진행되며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신설된 ‘배드민턴’과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배우는 생활체육교실 인기강좌 ‘주말인라인’ 프로그램은 청소년 신체활동을 위한 프로그램들이다.

수업료는 무료. 프로그램별 정원은 4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구청 문화체육과(☎450-7587)로 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구는 지역 주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스포츠활동 참여기회를 높일 수 있는 생활체육교실을 계속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