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北 미사일 발사]中 관영 신화통신 논평…"한반도 혼란 백해무익"

최종수정 2016.02.07 11:38 기사입력 2016.02.07 11:3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7일 논평을 통해 북한의 장거리 로켓(미사일) 발사가 한반도 형세를 악순환 국면에 진입케 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신화통신은 '한반도 혼란상황은 백해무익'이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북한이 유엔 안보리와 국제사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로켓을 발사함으로써 국제 비확산체계에 충격을 가하고, 한반도의 긴장국면을 더욱 악화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통신은 "북한의 4차 핵실험으로 인해 한반도의 비핵화가 좌절을 겪은 후, 중국을 비롯한 유관국들이 6자회담 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이 로켓을 발사했다"며 "북한의 로켓발사로 한반도 형세가 악순환에 빠질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번 발사로 인해 한미일이 추진하는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수위도 높아질 수 있으며, 한반도를 둘러싼 마찰과 충돌 위험성이 갑자기 상승하고 있다고 통신은 밝혔다.

통신은 한반도 비핵화, 평화와 안정을 위해서는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이것이 동북아 각국의 공동이익에 부합한다고 지적하며 "북한과 미국이 핵문제 해결의 가장 중요한 두 당사자로서 이성적으로 정치적 해결을 도출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