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연휴 의료 ·교통 ·주차· 물가 등 걱정 없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작구, 6일부터 10일까지 귀성·귀경객 특별수송 의료 등 설명절종합대책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아 귀성·귀경객 특별수송과 의료 등 ‘설명절종합대책’을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구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 동안 교통대책상황실을 가동해 귀성·귀경객들의 수송 대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설명절 연휴기간 의료기관과 약국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불편 예방 및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키 위한 의료대책상황실을 차리고 종합적인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 운영해

이창우 동작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과 보건소가 비상근무를 하면서 구민들의 진료 및 의약품 구입하는데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6일부터 10일까지 보건소내에 비상진료 안내반을 설치ㆍ운영, 지역내 의료기관과 약국 등을 응급의료기관과 당번약국으로 지정 운영하기로 했다.

응급의료기관인 보라매병원과 중앙대병원, 비응급의료기관인 동작경희병원과 청화병원, 정동병원에 응급실을 책임운영하면서 응급환자를 받고 일짜별로 지정된 지역내 당번약국에서 언제든지 약을 구입할 수 있다.

연휴 진료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은 동작구 홈페이지(www.dongjak.go.kr) 또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 공영주차장 및 7개학교 주차시설 무료개방

설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구민들의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유료 운영중인 공영주차장 5개소와 학교주차장 7개소를 설 연휴가 시작되는 6일부터 10일까지 무료 개방한다.

공영주차장은 동작구청, 구릉, 보라매동문, 갯마을, 보라매병원주차장 등 5개소다.

학교무료주차장은 남사초등학교, 남성중학교, 상도초등학교, 영등포초등학교, 문창중학교, 장승중학교, 동양중학교에서 모두 470대 24시간 주차가 가능하다.

이번 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전통시장과 공영주차장 주변 상가를 이용하는 구민들의 주차요금 부담을 덜어주고 침체되어 있는 내수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절 전통시장 주변 한시적 주차허용

구는 구민들 편의를 위해 1일부터 10일까지 지역내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한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한다.

설명절을 맞아 주차를 허용하는 지역내 전통시장은 노량진수산시장을 비롯 성대시장, 영도시장, 강남시장 등 모두 7개 전통시장으로 노량진수산시장은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7시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성대시장을 비롯 영도시장, 강남시장, 본동시장, 남성시장, 사당시장 등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차를 할 수 있다.

이외도 구는 귀성ㆍ귀경객들의 안전 수송을 위해 개인택시 부제를 해제하고 심야시간택시 승차거부 특별 단속에 나선다.

◆물가대책 상황실 운영, 성수품안정공급 나서

성수품 안정적 공급을 위해 5일부터 11일까지 물가대책반을 운영하고 성수품 22종에 대한 특별관리 및 지도점검에 나선다.

이와 함께 지도 점검반을 편성, 시장과 개인서비스 업소를 대상으로 물가동향 및 가격표시제 이행여부, 부당 및 과다인상 등 상거래 문란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게 된다.

이창우 구청장은 “비상진료대책을 포함한 교통지원대책 등 설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구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