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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교육청, “감동을 주는 민원 행정에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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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일 전남도과학교육원에서 ‘국민신문고 민원 업무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일 전남도과학교육원에서 ‘국민신문고 민원 업무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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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일 국민신문고 민원 담당자 연찬회 개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일 전남도과학교육원에서 ‘국민신문고 민원 업무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준수사항을 전달해 부실한 민원처리 예방 및 적극적인 민원해결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국민신문고는 전 행정기관의 민원창구를 하나로 통합한 국민포털로써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국민권익위는 민원사무의 개선을 위해 17개 시·도교육청을 포함한 국민신문고 통합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하고 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평가 유형과 세부지표 설명, 취약분야별 개선방안과 민원처리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 국민신문고 시스템 사용방법 및 올바른 민원답변 작성요령, 불만족 민원 집중관리 등 민원처리에 관한 실무적인 내용도 교육했다.

이와 함께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이사를 초청해??민원인과의 행복소통 CS'란 주제의 강연을 들었다. 이번 강연은 민원인 전화친절 응대요령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민원담당자의 책무성과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임의환 총무과장은 “최근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민원인의 요구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민원담당자는 그에 맞는 눈높이로 업무를 처리해야 할 것이다”며 “민원 처리는 친절하면서도 신속한 것은 기본이요, 감동을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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