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첫 바이오 브렌시스 출시 심포지엄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MSD(대표이사현동욱)는 최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브렌시스' 출시 기념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심포지엄에선 현재 유럽의 바이오시밀러 사용 현황과 브렌시스의 임상데이터가 발표됐다.
포르투갈의 주 공 칼베스(JoaoGoncalves) 박사와 MSD의 머크제조부 제이 스타우트(Jay Stout)박사는 각각 '바이오시밀러, 보다 견고한 신뢰기대'와 '바이오시밀러의 철저한 테스트와 품질관리'를 주제로 발표했다.

공칼베스 박사는 "현재 유럽에선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가치를 인정해 매년 바이오시밀러 처방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칼베스 박사는 포르투칼 리스본 대학교 약학부교수 겸 리스본대 산하의 의학연구기관 총책임자다.

건국대 의대 이상헌 교수는 브렌시스의 오리지널약인 엔브렐과 비교한 브렌시스의 효과와 안전성과 관련한 임상데이터를 설명했다.
브렌시스는 다국적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엔브렐(성분명 에타너셉트)의 바이오시밀러다. 성인의 류마티스관절염, 건선성관절염, 축성척추관절염(강직성척추염, 방사선상 확인되지 않는 축성척추관절염) 그리고 건선에서 사용될 수 있는 바이오의약품이다.

최근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에서 판매 허가를 받았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