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생기 정읍시장 등 정읍시공무원 제설작업 ‘구슬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일 휴일 반납, 시내 전지역 제설 총력 25일에도 신속한 제설 이어져"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지역에 25일 오전 6시 현재 36.5cm(누적 적설량)의 눈이 내린 가운데 김생기시장을 비롯한 정읍시공무원들이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에 나서고 있다.

이날 김 시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지난 24일에 이어 시내 곳곳에서 제설작업을 벌였고, 이순신대대 백정기부대 장병들도 힘을 보탰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4일 새벽 4시 30분부터 방산제와 구절제 등 고갯길 9개소 34.5km에 대해 도로 보수원과 민간인을 동원, 제설기와 살포기를 장착한 덤프 10대와 굴삭기 2대를 동원 제설 작업을 펼쳤다.

또 김 시장과 시 산하 공직자 전원은 시내 전 지역에서 넉가래 등 제설장비를 이용해 눈을 치웠다.

이날 소요된 자재만 해도 소금 130t, 염화칼슘 60t에 이른다.
특히 이날 아침 정읍지역 최저기온이 올 들어 가장 낮은 영하 16도, 낮 최고기온도 영하 7도를 기록했다.

시는 이후에도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와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3월 중순까지 ‘설해대책상황실’을 가동함은 물론 인력과 장비, 자재 확보 등 제설작업에 따른 만반의 대비 태세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소금 1240t과 염화칼슘 896t, 적사함 50개소, 모래주머니 2만4천장을 확보하고 있고 특히 민간과 연계해 각종 제설장비도 갖췄다.

이와 관련, 시는 읍면에 250대의 트렉터용 제설기를 배치했고 염화물 살포기와 제설기 각 10대, 굴삭기와 로우더, 덤프 등을 갖추고 있다.

김생기 시장은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제설작업에 나서 준 시 산하 모든 공직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눈이 내릴 경우 신속한 제설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