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핑거센스' 개발 퀵소, 450만 달러 투자유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B네트워크·인벤텍 등 참여
애플 홈버튼 지문인식 개발 오센텍 전 CEO, 이사회 합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화웨이 스마트폰에 탑재된 '핑거센스' 기술을 개발한 퀵소가 450만 달러(약 5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벤처기업 퀵소(Qeexo, 대표 이상원)는 45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B 투자는 KTB네트워크 주도 하에 인벤텍(Inventec)이 참여했으며, 시리즈 A 투자자인 시에라벤처스(Sierra Ventures)와 단후아캐피탈(Danhua Capital)도 참여했다.

퀵소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추가 고용과 영업 확대, 연구개발(R&D) 투자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퀵소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터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퀵소의 핑거센스(FingerSense) 소프트웨어는 손가락끝, 손가락 마디, 손톱, 스타일러스펜의 각기 다른 터치를 구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손가락의 부위별로 스크린을 두드리는 것을 구분해 서로 다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화웨이는 지난해 자사 스마트폰 수백만대에 핑거 센스 기술을 탑재했다. 알리바바 그룹의 사업부문인 윤OS(YUNOS)가 퀵소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지난 달 핑거센스를 자사 플랫폼 및 개발 커뮤니티의 핵심 기술로 도입했다.

이상원 퀵소 CEO는 "훌륭한 투자자들의 지원을 확보해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웨어러블, 게임, 생산성 분야에서 보다 강력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이번 신규 투자를 통해 퀵소의 전세계적인 사업 확장이 촉진됨과 동시에 퀵소의 R&D, 영업, 마케팅 활동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퀵소는 이번 투자 외에도 지난 2014년 초기기업 전문투자회사인 퓨처플레이와 더벤처스, 메쉬업엔젤스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 및 지원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퀵소는 오센텍(AuthenTec)의 전 CEO인 래리 시아치아(Larry Ciaccia)가 자사의 이사회 멤버로 새롭게 합류했다고 밝혔다. 오센텍은 애플의 홈버튼에 사용되고 있는 지문인식 기술을 개발한 업체로 2012년 애플에 인수됐다.

퀵소는 미 카네기 멜론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으로부터 파생된 기업으로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