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타민·식이섬유가 '한잔'에…프리미엄 청국장 가루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퍼빈모델 강예빈

퍼빈모델 강예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청국장은 삶은 콩을 고초균으로 발효시켜 만드는 우리나라의 전통식품이다. 항암효과를 비롯해 당뇨병·치매·뇌졸증·고혈압 예방효과가 탁월해 '건강 지킴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하다.

이같은 효능을 가진 청국장을 가루 형태로 만들어 간편한 아침대용식이나 영양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게 나온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100년 이상의 경험에서 축적된 발효방법을 사용해 청국장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맛과 영양이 좋아진 점이 특징이다.
'102식품(http://www.ferbean.com/)'이 선보인 청국장 가루 '퍼빈'은 동의보감·본초강목에서 약콩으로 불리는 국내산 쥐눈이콩을 원재료로 했다. 식이섬유·섬유질과 비타민 D·E, 고초균, 레시틴, 철분, 아미노산, 이소플라본 등이 풍부해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탁월하다.

회사측은 "노란콩이나 일반 검정콩, 유전자 변형콩, 중국산 저가콩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엄선한 국내산 쥐눈이콩만을 사용했다"고 자신했다.

102식품은 광주의 무등산 끝자락 청정지역 '청옥골'에서 고(故) 전양님 할머님이 설립해 104세까지 며느리인 문옥희 대표와 운영해 왔다. 102세 때 며느리의 맛을 인정하면서 '102식품'이라고 사명을 지었다. 현재는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친손자 김우영 대표가 '한국의 맛을 세계로 알리겠다'는 기치를 내걸고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김우영 대표는 "퍼빈은 향이나 색소, 감미료 등 인공적인 요소는 전혀 함유되지 않아 영양 보충이 중요한 어린이부터 임산부까지 모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며 "102식품은 3대째 전통식품만을 만들어온 대한민국의 자존심"이라고 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