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라면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른 오뚜기 '진짬뽕'이 부동의 강자 농심 '신라면'의 자리를 빼앗았다.
22일 한 대형마트에 따르면 국내 전 점포의 매출 비중 기준으로 지난해 12월 진짬뽕이 17.9%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이에 그간 줄곧 1위였던 신라면은 10.3%로 2위로 밀려났다. 신라면이 1위 자리를 내준 것은 삼양식품 ‘나가사끼’에 밀렸던 2011년 11월 이후 처음이다.
진짬뽕을 만든 오뚜기에 따르면 현재 하루 판매량은 80만∼100만개 수준이며 이달 중 판매 5000만개를 돌파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현상도 빚는것으로 알려졌다.
진짬뽕은 고온에서 야채를 볶는 중국풍 불맛이 가미된 진한 육수와 3㎜ 이상의 굵은 면 등으로 기존의 라면과 차별화해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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