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드럼 세탁기, 9년 연속 미국 시장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서부 가전전문 유통업체인 프라이스 네바다 지점에서 직원이 고객들에게 LG 세탁기 '트윈워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공=LG전자)

▲미국 서부 가전전문 유통업체인 프라이스 네바다 지점에서 직원이 고객들에게 LG 세탁기 '트윈워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공=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LG전자 드럼세탁기가 미국 시장에서 9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켜냈다.

22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스티븐슨 컴퍼니는 분기별로 세탁기 매출 등을 조사·발표해 오고 있다. LG전자의 드럼세탁기는 이 조사에서 지난 2007년 이후 줄곧 1위를 지켜오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DD)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여 세탁봉 방식의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드럼세탁기로 바꿔 놓았다.

이어 2006년 업계 최초로 스팀세탁기를 출시해 이듬해인 2007년 드럼세탁기 점유율 순위를 4위에서 1위로 끌어올렸다.
2009년에는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출시했다.

또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도 현재 큰 호응을 끌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현재 트윈워시는 최고 사양이 2500달러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900달러 이상의 기존 프리미엄급 세탁기가 팔리는 매장보다 2배 이상 많은 매장에서 팔리고 있다.

최근 뉴욕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는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을 더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시장 점유율 25.1%를 기록해, 3년 연속 25%를 넘어섰다"며 9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리뷰드닷컴 등 미국 내 유력 매거진도 LG 드럼세탁기의 혁신성과 뛰어난 품질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가전 시장 최대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1위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