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로컨슈모'와 '크 슈아지르' 등 유럽의 주요 소비자 정보지는 드럼세탁기의 세탁, 헹굼, 탈수 등 기본 성능과 세탁 시간, 에너지 소비량, 물 사용량, 소음, 사용 편리성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WW9000의 잇따른 유럽 시장 호평은 우수한 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입증"이라며 "앞으로도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우수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W9000'은 지난 3월 글로벌 첫 출시 후 유럽, 미주, 아시아 등 여러 박람회에서 수상 기록을 남겼다. 이번 이탈리아와 프랑스 내 평가와 함께 스웨덴 '라드앤론(Rad & Ron)' 평가 1위와 영국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 별 5개 만점 등 유럽 4개국 주요 소비자 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쿠팡, 지배구조상 완전 미국기업…韓 소비자 돈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