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에너지 효율·디자인 강화한 드럼세탁기 유럽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너지 사용량 15%, 물 사용량 40% 절감…터치로 조작 가능하고 백색 LED 조명으로 동작 상태 파악 가능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는 고효율과 혁신적 디자인을 내세운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유럽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유럽의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보다 40% 에너지를 절감한 드럼세탁기 신제품 2종(세탁용량 10㎏·8㎏)을 이달 영국, 프랑스 등 유럽에 선보이고 연말까지 독립국가연합(CIS),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시장으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지역별 수요에 맞춰 제품 라인업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LG전자만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 기반 '터보워시' 기술로 세탁 시간을 기존 95분에서 59분으로 줄였다. 옷감에 깨끗한 물을 골고루 빠르게 분사해 세탁, 헹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에너지 사용량 15%, 물 사용량 40%를 낮췄다.

화학적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스팀 분사로 올을 정리해 옷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스팀 유연제' 기능도 처음 탑재했다.

사용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제품 상단 조작부에 블랙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스마트폰처럼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백색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동작 상태를 알려줘 심미성, 편의성도 높였다.
이 밖에도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한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실행 후 제품의 'NFC 태그온'에 스마트폰을 대면 2~3초 내에 제품 오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앱에서 원하는 세탁 코스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코스로 세탁이 가능하다.

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스마트한 기능과 감각적 디자인을 갖춘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