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성시 "제부도 마을버스 환승할인받고 다니세요"

최종수정 2016.01.21 11:52 기사입력 2016.01.21 11: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화성)=이영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올해 1월부터 제부도 내부 순환 마을버스에 카드단말기를 부착해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주민은 물론이고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화성시는 마을버스 카드단말기 부착으로 주민과 관광객들이 연간 4500만원 가량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간 제부도 순환 마을버스는 일반노선과 비교해 유지관리 어려움으로 카드단발기가 부착되지 않아 환승할인을 적용받지 못했다. 또 주민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이 현금으로만 내야하는 불편과 환승할인을 적용받을 수 없어 개선요구가 많았다.

이에 화성시는 노선운영사와 협의를 통해 올해 1월부터 카드단말기를 부착해 환승할인을 적용키로 했다. 버스 이용객들은 환승할인 미 적용 시 최대 4200원까지 지불해야 하는 편도 요금을 최대 1000원까지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화성시 관계자는 "현금과 카드를 번갈아가며 지불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고, 환승할인 적용으로 주민과 관광객들이 교통비를 절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아울러 어촌체험마을 방문객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서부권 일대 노선을 개편해 '제부도~매화리~백미리'를 잇는 마을버스 운행횟수를 4회에서 6회로 늘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