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화 ‘그날의 분위기’ "오늘 그쪽이랑 자려고요"…로맨스냐, 성희롱이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그날의 분위기' 포스터. 사진=영화 '그날의 분위기' 측 제공.

영화 '그날의 분위기' 포스터. 사진=영화 '그날의 분위기' 측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영화 '그날의 분위기' 속 장면을 놓고 네티즌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지난 14일 개봉한 영화 '그날의 분위기'는 20대 젊은이에게 적극적인 연애를 주문하는 영화다. 문제가 된 장면은 부산행 열차에 나란히 앉게 된 재현(유연석 분)이 수정(문채원 분)에게 "저, 오늘 웬만하면 그쪽이랑 자려고요"라고 직설적으로 말하는 부분이다. 수정은 "저 그런 여자 아니거든요!"라고 반응한다.
누리꾼 사이에선 이 같은 장면에 대해 성희롱이나 데이트 폭력을 '로맨스'로 묘사한 것 아니냐는 주장이 있다. 여성에 대한 남성의 그릇된 시각을 담고 있다는 데 따른 의견이다.

영화정보 서비스 사이트와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비난 댓글이 이어졌다. 한 네티즌은 "이렇게 작업해서 성공하는 걸 보여주니까 그게 되는 줄 알고 현실에서도 이 따위로 작업한다. 성희롱은 범죄"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성희롱과 성추행의 피해자를 단지 놀림감과 장난으로 끝까지 일관한다는 점에서 분노케 한다"며 "보는 내내 불쾌했다"고 반응했다.

이에 비해 황진미 평론가는 한 칼럼에서 이 영화가 "여성 중심의 서사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영화가 남성 중심의 서사를 구사했다면 남자의 작업에 여성이 넘어올 수 있느냐 없느냐를 게임처럼 다루거나, 처음에는 거부하다가 응하는 여성을 ‘할 것 다 하는 내숭녀’로 규정하거나, 수정을 재현의 수많은 여성편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재연의 뒷담화를 후기로 달았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영화는 재현이 아닌 수정을 주어에 놓으면서 낯선 남자의 제안에 마음이 흔들리고, 이를 통해 정체되었던 자신을 딛고 새롭게 도약하는 여성의 성장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정답이 없는 논쟁이 지속됨에 따라 영화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