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에너지 변환 효율 95.2%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출시

최종수정 2016.01.21 10:00 기사입력 2016.01.21 10:00

댓글쓰기

▲ LG전자 모델이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가정용 태양광 마이크로인버터 제품인 'LG마이크로인버터'를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모델이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가정용 태양광 마이크로인버터 제품인 'LG마이크로인버터'를 소개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에너지 변환 효율은 높이고 두께, 무게는 줄인 가정용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가 출시된다.

LG전자는 21일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부품인 'LG 마이크로 인버터'를 국내 출시한다. 기존 제품 대비 효율은 높이고 두께와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는 마이크로인버터, 전지판(모듈), 옥외 거치대로 구성된다. 이중 마이크로 인버터는 전지판에서 발전된 직류(DC)를 가정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류(AC)로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

LG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마이크로 인버터는 기존 91.2%~94.4% 수준인 효율을 95.2%로 높여 에너지 변환과정에서의 에너지 손실률을 최소화했다. 두께가 29㎜, 무게가 1.6㎏에 불과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다.

이충호 LG전자 솔라BD담당 전무는 "국내 최고 변환 효율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가정용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995년 태양광 연구를 시작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태양광 발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LG전자의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 '네온2' 가 6형대(15.67㎝) N타입 60셀 기준 '인터솔라 어워드' 태양광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부터는 2018년 상반기까지 구미의 태양광 생산라인 증설에 5272억 원을 투자하는 등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