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빛가람혁신도시, 아름다운 선율에 매료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9일 빛가람혁신도시 한전사옥 빛가람홀에서 열린 신년음악회에 참석했다. 이날 음악회는 광주시립교향악단과 플루티스트 최나경씨가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선율로 고품격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9일 빛가람혁신도시 한전사옥 빛가람홀에서 열린 신년음악회에 참석했다. 이날 음악회는 광주시립교향악단과 플루티스트 최나경씨가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선율로 고품격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시립교향악단, 빛가람신년음악회 개최"
"이전기관 임직원·가족 등 900여 명 수준높은 공연에 ‘탄성’"
윤장현 시장 “혁신도시는 광주공동체…문화향유 확대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빛가람혁신도시로 이주해온 사람들은 어떤 점이 불편할까. 대체로 주거, 자녀교육, 의료, 교통문제 등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적다는 점도 아쉽게 생각한다.
낯선 곳에서의 생활이 여러모로 어색하고 불편하지만 문화적 욕구 충족의 기회가 적고, 허허로운 마음을 달래고 위로받을 기회가 별로 없다는 점도 이들에겐 큰 문제다.

이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기회 있을 때마다 “빛가람혁신도시는 광주의 특별자치구나 다름없다”며 “서울 만큼은 아니더라도 이들에게 수준높은 문화공연의 감상기회를 최대한 제공하라”고 지시했다.

이렇게 해서 마련된 것이 빛가람신년음악회, 혁신도시 임직원 초청 공연,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 등이다.
19일 오후 7시30분 한국전력공사 한빛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과 그 가족들, 시민 등 900여 명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2016빛가람혁신도시 신년음악회’가 열렸다.

광주시교향악단이 로시니의 도둑까치 서곡과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젠 작품20 등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였다.

곡이 끝날 때마다 관객들은 우뢰와 같은 박수로 호응했고 4곡의 연주가 모두 끝났음에도 앙코르를 외치며 자리를 뜨지 못했다. 광주시립교향악단은 앙코르곡으로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를 선물하고 이날 공연을 마쳤다.

한 관객은 “정말 수준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지방으로 이사 온 우리가 필요로 한 부분이 바로 이런 것이다. 기회를 준 광주시에 감사드린다”고 감격해 했다.

또 다른 참석자도 “지방에서도 서울 못지않은 수준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었던 것은 의외였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는 신년음악회 외에도 이주 기관별로 임직원 초청 공연과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을 펼치고 있다.

윤장현 시장은 “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은 우리 광주공동체의 일원이며 따라서 이들에게도 당연히 같은 문화향유 기회를 부여해야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공연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