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부채표 후시딘 연고 광고
원본보기 아이콘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부채표 후시딘의 ‘상처이야기’ 광고가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5’ 캠페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약업종에서 유일한 본상 수상이다.
이번 광고는 딱딱해 질 수 있는 제약광고를 아이들 특유의 귀여움과 함께 실제 상처가 났었던 경험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전달했다. 소비자에게 메시지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성인과 아이들의 상처에도 부작용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5’는 지난해 국내에서 제작된 4568편 광고를 5개 부문(TV, 비TV, 캠페인, 비캠페인, 올해의 모델)으로 나눠 1만2000명의 네티즌과 광고인 투표를 통해 1차 심사를 실시한 뒤 전문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총 23편의 영상광고를 최종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광고제에서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 ‘소화엔 역시 활명수’ 캠페인도 캠페인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