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믿을건 실적뿐…흑자전환 기업 주식시장서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실적 개선 기업에 투자하세요." 실적발표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주식시장에서도 실적 턴어라운드 기업 위주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발전산업용 보일러업체인 한솔신텍 은 전날 주가가 3.92% 올라 지난 6거래일간 계속된 주가 하락세에 제동을 거는데 성공했다. 이날 개장초에도 5% 급등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1등공신은 흑자전환한 실적이었다. 한솔신텍은 전날 오전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이상 변동공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2.7% 증가한 1306억8989만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흑자전환은 증권가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에도 한 몫 했다. 교보증권은 이날 한솔신텍을 기계업종 중소형주 최선호주(Top pick)로 추천하고 강력한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포스코엠텍 역시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82억1400만원, 순이익이 262억원으로 2012년 이후 3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힌 후 주가가 3.73% 올랐다. 이날도 오전 9시 5분 현재 1.69% 올라 사흘 연속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전날 장 마감 직후 영업이익 흑자전환 공시를 낸 코스닥 상장사 시그네틱스 역시 주가가 3.69% 상승하며 실적 개선 호재를 주가에 반영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들이 연일 '매도'를 외치고 있는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 중에 사상 최대 4분기 이익이 예상되는 한국전력에는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실적 개선 종목에 쏠리는 매수세는 오는 25일부터 주요 대형주들의 4ㆍ4분기 실적발표 시즌이 본격화하면 더욱 뚜렷해질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부진한 4분기 실적 발표로 주식시장에 실망감을 안겨준데 이어 실적 발표를 앞둔 대형주들이 줄줄이 부진한 실적을 발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오는 26일 현대차, LG화학, SK하이닉스를 비롯해 27일 기아차와 현대모비스 등 시가총액 상위 주요기업들의 지난해 4분기 잠정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가장 안정적이고 좋은 투자 방법은 실적이 꾸준히 개선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라며 "각종 사업 기대감과 '테마주' 편승으로 주가가 급등했던 종목도 실적발표 시즌에 호(好)실적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투자자들에게 외면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