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용섭, 더민주 복당…"철새 정치인 아닌 선비의 곧은 정신"

최종수정 2016.01.17 14:26 기사입력 2016.01.17 14:26

댓글쓰기

이용섭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이용섭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무소속 이용섭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했다. 지난 2014년 6·4 지방선거 때 새정치민주연합의 광주시장 후보 전략공천에 반발해 탈당한 지 1년 반여 만이다.

17일 이 전 의원은 이날 국회 당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1야당이 분열세력에 의해 힘없이 무너지는 것을 차마 두고 볼 수 없어,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저를 버렸지만 저는 더민주에 다시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더민주에 대한 지역민들의 마음이 참담할 정도로 싸늘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제1야당의 추락은 그들만의 불행으로 끝나지 않고 국가적 불행으로 이어진다"고 덧붙였다.

또 "이해타산에 따라 이곳저곳 옮겨 다니는 철새 정치인이 아니라, 아무리 추워도 곁불은 쬐지 않는 선비의 곧은 정신으로 바른 정치를 하고 싶은 심정을 널리 이해해 주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회견에 참석한 문재인 대표는 "총선을 앞두고 우리 당의 정책 역량을 모아 총선 정책으로 내놓는 작업을 할 만한 분이 없어서 고심해왔는데 이 전 의원의 복당으로 그 문제가 해결됐다"며 "우리 당이 정책경쟁에서도 새누리당보다 우위에 서게 됐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전 의원은 4·13 총선에서 과거 자신의 지역구였던 광주 광산을에 출마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