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조하러 갔는데’ 폭행에 장비 파손까지… 화풀이 대상되는 구급대원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자신을 구하러 출동한 119구급대원들을 폭행하는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자신을 구하러 온 구급대원을 수차례 폭행하고 구급 장비를 파손한 혐의(상해·공용물건손상·소방기본법 위반)로 송모(47)씨를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송씨는 10일 오전 2시40분께 서울 왕십리역 인근에서 119구급차에 탄 뒤 구급대원 박모(36)씨를 주먹으로 수차례 때려 전치 2주의 뇌진탕 등 상해를 입게 했다.

조사 결과 건설 현장 근로자로 일하는 송씨는 밀린 임금을 받지 못하자 소주 2병을 마셔 만취한 상태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술에 취한 채 길을 가던 송씨가 넘어져 안면에 피를 흘리자 지나가던 시민이 119에 신고해 구급차가 현장에 도착했다. 송씨는 구급차에 타자 자신을 구하러 온 박씨를 폭행했다.

경찰 조사에서 송씨는 “임금을 받지 못한 화풀이로 때렸다”고 진술했다.
폭력 전과 21범인 그는 술에 취해 가족과 이웃은 물론 경찰에게도 폭력을 휘두른 전형적인 ‘주폭’인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지난해 10월에도 운전자를 폭행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전남 목포의 한 병원 응급실에서 입원실이 없어 다른 병원으로 옮기기를 권유하는 구급대원의 다리를 수차례 걷어찬 A(52)씨가 불구속 입건됐다. 지난해 10월에도 경기 양주에서 자신을 도우러 온 여성 구급대원을 술에 취해 별다른 이유 없이 때려 얼굴에 멍이 들게 한 오모(56)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2011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구급대원을 포함해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이 폭행을 당한 경우는 총 538건에 달했다. 사흘에 한 번꼴로 구조 요청자에게 되레 매를 맞는 셈이다.

경찰 관계자는 “구급대원 폭행의 90% 이상은 술 취한 사람이 저지른 것”이라면서 “구급대원 폭행은 물론 서민 생활을 침해하는 주폭에 대해 더 적극적인 수사로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