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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업계, 올해 '놈케어'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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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지난해 유통업계는 명품과 프리미엄을 중시하던 이전의 모습과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자기 과시적 소비성향에서 자연스럽고 편안한 감성을 지향하는 자기만족 형 소비성향이 늘었다.

이로 인해 생활 용품 시장에서는 소박하면서 건강한 킨포크 라이프 스타일이, 패션 업계에서는 최소한의 기본 아이템만으로 세련된 룩을 연출하는 놈코어 키워드가 트렌드를 이끌었다.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 올해도 기업들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브랜드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화장품업계에서는 불필요한 요소는 덜어내고 꼭 필요한 것에만 집중하는 '놈케어' 트렌드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고가의 제품에 집중하거나 기능성 제품을 덧바르는 방식의 기존의 트렌드와 대조되는 부담 없고 간편한 실천법이 주목받은 것이다.

지난해 11월 올리브영이 일상 속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라운드어라운드를 론칭했다.

제품은 목련꽃추출물이 50% 함유된 매그놀리아블렌딩세럼, 로즈힙 추출물이 80% 함유된 로즈힙블렌딩세럼, 아티초크가 50% 함유된 아티초크블렌딩세럼 등으로 구성됐다.
간편한 사용법에 비해 보습에 탁월한 효능으로 사랑 받는 오일 화장품은 지난해에 비해 기능과 텍스쳐가 다양하게 개발됐다. 캡슐로 감싼 오일, 세럼 속에 포함된 세럼-인-오일, 바르는 순간 제형이 변하는 트랜스포머형오일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많은 비용을 들여 관리를 받기 보다는 일상 속에서의 습관을 중요시 하는 것 또한 놈케어뷰티의 특징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디바이스제품들이 보편화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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