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139년 맥주제조 명가 삿포로맥주는 올해에도 동장군을 이기기 위한 보온팩을 사용한다.
작년 개발하여 첫 사용을 한 보온팩은 추위 속에서도 맛과 품질을 지켜주어 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맥주는 효모를 이용한 발효과정을 통해 맛있는 맥주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구성성분인 90%의 물과 녹아있던 이산화탄소 등이 기화돼 맥주 특유의 향과 알코올 성분이 날아가게 된다.
결빙현상을 막기위해 고심하던 엠즈베버리지에서㈜는 물류창고에서 업장까지 생맥주를 운반시 보온팩을 사용하여 문제를 최소화 하는데 효과를 얻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삿포로맥주에서만 사용하는 이 보온팩은 내구성이 탁월한 잠수복의 원단인 네오플랜을 이용해 급격한 온도변화에 강하고,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주어 결빙현상과 거품발생을 막아 맛과 품질을 지켰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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