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자치경쟁력 도내 1위· 전국 2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달마지쌀 골드 전국 12대 브랜드 선정 등 수상실적 40 여건"
"국립종자원 벼정선시설 유치 250억원 등 국도비 확보 1천억원 돌파로 으뜸 자치단체 재입증"


전동평 영암군수

전동평 영암군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지방자치경쟁력 평가에서도 역시 으뜸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월 21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사장 박우서)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영암군은 전국 88개 기초군 중 종합경쟁력평가에서 1,000점 만점에 573.7점을 받아 울산 울주군에 이어 전국 2위를 기록했다. 도내 2위인 장성군과도 40여 점수 차이를 기록해, 영암군의 지방자치경쟁력이 월등한 수준임을 다시한번 대내외에 알린 셈이다.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조사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매년 전국통계연감과 재정상태, 수출입통계 등 정부의 공식통계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표준 점수화한 것으로 지역의 경쟁력 향상과 자치행정 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2015년 조사에서는 전동평 군수가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농업의 신성장동력을 위한 예산투자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예산 투자 등이 각종 통계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2015년 영암군은 국립종자원의 정선시설 250억원 등 1천17억원에 달하는 국도비를 확보하였을 뿐만 아니라, 달마지쌀골드의 전국 12대 브랜드 선정 등 40여건의 수상으로 이미 전국 최상위 자치단체임을 입증한 바 있다.

2015년 상반기를 “민선 6기의 골든타임”으로 정하고 자율적인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온 전동평 영암군수는 "1천여 공직자와 6만 영암군민, 15만 향우님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열심히 일해온 결과”라면서 “새해에도 소통행정, 섬김행정, 찾아가는 서비스행정을 정착시켜 군민행복시대를 반드시 실현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지방자치경쟁력평가 인증서 전수식은 오는 12월중에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이기헌 대표이사와 이상혁 본부장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