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불 이상이고, 수출 규모가 연간 5백만불 이상인 상품 중, 세계 시장 점유율을 주도하는 품목에 대하여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 부여하는 인증이다. 삼광글라스의 친환경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은 밀폐용기 부문 최초로 5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글라스락은 2005년 12월 첫 출시 이후 중국, 미국, 캐나다 등 전세계 83개국에서 약 4억개 이상 판매되는 등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권재용 삼광글라스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글라스락은 단단한 내구성을 갖추고 환경호르몬에 안전해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국내 최초 유리밀폐용기"라며 "중국, 북미, 신흥국 등 유리식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세계 각국에 글라스락 수출을 극대화하여 글로벌 제1의 주방용품 브랜드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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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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