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2015광고대상]LS전선, 세계전력·통신인프라 구축…기업 비전 표현

최종수정 2015.11.20 14:27 기사입력 2015.11.20 14:27

댓글쓰기

LS전선

LS전선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우선 권위와 정평의 '아시아경제 광고대상' 수상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또한 심사위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S 은 '선으로 하나되는 세상'이란 비전 아래 세계 각국에 전력과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곳곳에 정보와 에너지를 전달하여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LS전선의 제품은 아프리카 사하라 이남의 블랙아프리카에서부터 극한의 시베리아 지역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곳곳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는 이러한 세계 전력, 통신 인프라 구축에 대한 LS전선의 기여와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부각시키고자 했습니다. 또한 에너지ㆍ정보의 소외계층을 없애고, 인류를 한 데 연결하여 함께 발전하며 살아가겠다는 LS전선의 비전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주요 수출국의 건물과 국기를 비주얼로 표현하고, 새벽녘의 짙은 블루 색상을 사용하여 LS전선이 각국의 어둠을 밝히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나타냈습니다. 또 '선 하나로 세상 곳곳을 밝힙니다'라는 간결한 카피를 통해 긴 설명 없이도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표현 기법으로는 종이를 한 장씩 찢어서 덧붙인 '페이퍼아트(Paper Art)' 기법을 사용, 광고의 주요 비주얼인 각국의 건물을 독창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종이를 소재로 사용해 LS전선의 친환경 이미지도 더할 수 있었습니다.
LS전선의 지난 반세기는 세계를 향한 도전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LS전선은 다가오는 반세기도 혁신에 대한 도전과 열정으로 미래를 개척하며, 글로벌 전선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알릴 것입니다. 더 나아가 차세대 에너지 사업과 친환경 에너지 개발로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LS전선은 빛과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밝은 미래를 창조하여 '선으로 하나되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과 함께 수상 소감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