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협력사 가족 및 광주시민 등 6000명 초청
문화행사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홍보 및 창조경제 확산에 기여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이 창조경제 확산을 위해 임직원 및 협력사 가족, 시민과 함께 '광주 창조 콘서트'를 개최했다.
현대차그룹은 광주시와 함께 이번 광주 창조 콘서트에 임직원 및 협력사 가족, 시민 총 6000여명을 초청해 문화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2015 광주 창조 콘서트는 다양한 음악 공연과 더불어 창조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을 높이는 행사로 이뤄졌다.
또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성과와 비전을 소개하는 영상 상영 및 홍보월 설치 등을 통해 광주 시민들에게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창조경제에 대한 공감대를 높였다.
특히 2015 광주 창조 콘서트는 기존 현대차그룹의 임직원 및 협력사 가족 대상 대표 문화사업인 'H-페스티벌'에 광주시가 공동으로 참여함으로써 시민들이 함께하는 열린 무대로 꾸며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그룹내 대표 문화사업과 창조경제를 연계한 광주 창조 콘서트를 정례화해 창조경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광주광역시와 현대자동차그룹이 ▲자동차분야 창업 지원 ▲수소연료전지 전·후방 산업생태계 조성 ▲스마트팩토리 구축 지원 ▲전통시장 창조경제화 ▲소상공인 창조비즈 플랫폼 구축 ▲창조문화마을 조성 ▲생활창업 지원 등 7가지 분야에서 창조경제를 실현하고자 올 해 1월에 설립됐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3일 올해 창업한 35개 벤처 기업에 대한 기술이전,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그간 달성한 창조경제의혁신센터의 성과를 알리기 위한 중간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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