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문위, 교육부TF 놓고 "감금" vs "방문" 설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여야는 28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의에 나섰으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태스크포스(TF) 논란과 관련해 공방을 벌이며 충돌했다. 교문위는 전체회의는 지난 19일에도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으로 파행했었다.

이날 전체회의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예산안 심의와 현안질의가 예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교육부TF 논란에 여야는 예산안 심의는 뒤로하고 설전을 했다.
여당은 야당의원들의 교육부TF 사무실 진입시도에 대해 '급습, 감금'이라며 공격했고, 야당 의원들은 벨을 누르고 들어가려는 '방문'이라고 받아쳤다.

신성범 새누리당 의원은 "(교육부)TF는 역사교육 지원팀 인력 보강차원이라고 들었다"며 "그럼에도 심야 급습 사건처럼 비치는 모습에서 안에 있는 직원들이 문을 잠그고 어떤 판단을 할 수 있었는지 안에서 대응하기 힘들었다는 판단이 든다"고 꼬집었다.

같은 당 박대출 의원도 "공무원이 정상적인 업무를 보는 현장을 야당이 심야에 급습해 사실상 19시간 대치하고 공무원이 사실상 감금상태에 놓인 사건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야당의원들은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설훈 새정치연합 의원은 "감금했다는데 감금은 일반적으로 문 걸어 잠근다든지 못 나오게 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문을 열라고 했다. 이게 어떻게 감금이냐"고 주장했다.

같은 당 유기홍 의원도 "당시 현장에 있었는데 유리창 하나 손상된 것이 없다"며 "벨을 누르고 들어가겠다고 한 것을 어떻게 심야 급습이라고 표현하냐"며 보탰다.

여야 의원들은 의사진행발언과 신상발언만 1시간 이상 계속 주고받은 뒤 결국 교육부의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대체토론에 들어갔으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를 놓고 공방을 계속 이어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