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베 논란’ 브로, 前소속사 대표에 맞고소… 누구 말이 맞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로 / 사진제공=스포츠투데이 DB

브로 / 사진제공=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일베 논란’으로 전 소속사 대표를 고소했던 가수 브로가 맞고소를 당했다.

26일 한 연예매체는 “브로의 전 소속사 대표가 브로의 거짓 인터뷰로 자신의 명예가 훼손됐다고 주장하며 최근 브로를 맞고소했다”고 전했다.
앞서 브로는 “전 소속사 대표가 일방적으로 자신을 일베(일간 베스트) 마케팅에 이용하고, ‘그런남자’ 음원수익금을 배분하지 않았다”며 부당이익금 반환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전 소속사 대표는 “일베 마케팅은 브로가 동의했던 사항이며, ‘OO층’이라는 아이디로 본인이 직접 일베에서 활동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런남자’의 음원수익금은 지급됐으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거래내역서도 존재한다고 반박했다. 추가로 가창실연권과 ‘그런남자’의 공동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게 해줬으나 브로가 사전 예고 없이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는 것이다.
한편 브로는 여성 혐오 내용을 담고 있는 가사로 주목을 받으며 여성 혐오 성향을 보이던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 베스트’의 회원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아왔다. 이에 브로는 해당 커뮤니티에서 활동했음을 인정했으나 이후 자신의 의지가 아닌 소속사의 마케팅이었다고 주장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