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 플러스 원, 특화설계 적용된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주방, 드레스룸, 안방 창문, 발코니 등이 두 개
-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공간이 하나 더... 실용공간 업그레이드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2차 조감도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2차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달 전용면적 59㎡ 아파트를 분양 받은 주부 김 모씨는 안방에 딸려 있는 부부 욕실을 드레스룸으로 변경했다. 식구가 많지 않아 굳이 욕실이 2개까지 필요 없고 대신 수납공간을 늘리는 것이 실용적일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주부 안 모씨는 주방과 이어진 베란다에 보조 주방을 만들었다. 집안 전체에 비린내가 밸 수 있는 생선이나 고기를 구울 때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건설사들의 특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새로 공급되는 단지들의 평면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다. 특화공간으로 주목 받던 드레스룸, 부부 욕실, 팬트리, 알파룸 등이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 아파트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처럼 특화공간이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기 시작했고, 실수요자들의 만족을 위해 건설사들이 이를 적극 수용한 원 플러스 원(1+1) 특화설계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1+1 특화설계는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공간을 하나 더 제공하는 것으로 실용성이 강조됐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1+1특화설계 아파트

1+1특화설계 아파트

원본보기 아이콘

㈜동일은 이달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분양하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 전용 84㎡에는 중소형이지만 보기 드물게 메인 주방과 별도로 쿡탑이 설치된 보조 주방이 적용된다. 단지는 삼송지구 A10블럭에 지하 2층 지상 25층, 7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체 83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탁월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최근 개통된 원흥~강매 간 도로를 통하면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색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연결해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고양 백석~신사간(화정~신사구간) 도로 역시 내년 중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5층, 7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체 83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주택형별 가구 수는 ▲66㎡ 394가구 ▲76㎡ 342기구 ▲84㎡ 98가구다.


㈜건영과 양우건설㈜이 충북혁신도시 C-2블록에 분양중인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의 전용 84㎡ B타입에는 모든 안방에 창문을 하나씩 더 설계했으며 전 세대의 모든 드레스룸에 창문을 설치해 자연 통풍과 채광 효과를 높였다. 더불어 커뮤니티 시설에는 스크린골프장과 골프연습장이 함께 조성돼 거주자들의 편의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2층, 13개 동으로 총 842가구에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16일 견본주택을 개관했으며 22일 1순위 청약을 시행한다.

㈜한양이 이달 분양 예정인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의 '다산신도시 한양수자인' 전용 84B㎡에는 사계절 의류 및 생활용품을 넉넉히 수납할 수 있는 두 개의 워크인드레스룸이 제공된다. 또한, 일부타입은 변형 벽체를 통해 넉넉한 자녀방 또는 2개의 자녀방으로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13개 동, 총 64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된다. 사업지는 약 10만여㎡의 왕숙천 수변공원 예정부지가 단지와 바로 접해있어, 조망(일부세대)도 가능하다.

대우건설이 이달 중 분양하는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84D 주택형에는 안방 드레스룸외에 가족 공용 드레스룸이 또 하나 설계된다. 안방에 붙어 있는 발코니와 측면, 드레스룸이 모두 개방된 3면 개방형의 84C1?2 타입도 특징이다. 또한 전용 84㎡의 경우 4베이, 4룸, 복도 대형 팬트리, 보조 주방, 드레스룸 특화 등 총 6개 타입으로 마련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총 1956가구의 대단지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74?84㎡로 구성된다.

아이에스동서가 한강신도시 2개 블록에서 동시 분양 중인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의 84A타입도 드레스룸이 2개가 마련된다. 현관에도 대형 수납 공간을 제공해 주거편의를 높였다. Ac-18블록에 위치하는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1층, 7개 동, 총 439가구로 조성되며, Ab-20블록의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은 지하 1층~지상 18층, 10개 동, 총 578가구로 건립된다. 두 단지 모두 실수요층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73~84㎡ 중소형으로 마련된다.

한화건설이 용인 수지에서 공급하는 '광교상현 꿈에그린'의 경우 전용 120㎡ 저층세대에게 복층(1층, 하부층) 구조의 평면을 제공한다. 단지의 레벨차이를 이용한 것으로 1층과 하부층으로 구분한다. 또 1층과 2층에 위치한 전용 89ㆍ92㎡의 경우는 거실의 크기를 더 넓힌 저층 특화 평면을 선보인다. ‘광교상현 꿈에그린’은 지하 3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20㎡, 총 639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삼성물산ㆍ현대산업개발ㆍ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이달 서울 송파구에서 분양 예정인 ‘송파 헬리오시티’의 커뮤니티 시설에는 중앙도서관 외에 소형 도서관 5개가 마련된다. 연령이나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 39~130㎡ 951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일반 분양 물량도 1566가구에 달한다.

삼성물산은 이달 성북구 길음재정비촉진지구(길음뉴타운) 2구역에 2천 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단지인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각 키즈 테마공간을 잇는 안전 보행로 ‘Orange Band’와 단지 내부 중앙을 가로지르는 보행축 ‘커뮤니티 웨이’ 등 단지 내에 2가지 보행로를 갖췄다.

이 외에 국ㆍ공립 어린이집 2개소를 비롯해 유치원 1개소, 키즈 클럽 등 다양한 보육과 교육 테마를 강화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는 점도 눈에 띈다. 일반분양 336세대 중 270세대가 전용면적 59㎡의 소형 아파트로 공급돼 눈길을 끈다.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24개 동, 총 2,352가구로 지어진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