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부증권 ‘해피플러스 베이스&포커스 펀드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베이스전략에
방향성 투자 포커스전략으로 추가 수익


[아시아경제 김원규 기자]동부증권은 시장의 저금리 상황과 대내외 변수로 방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자산배분은 물론 시장방향성에 부합하는 펀드에 분산투자함으로써 변동성은 낮추고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해피플러스 베이스&포커스 펀드랩’을 판매하고 있다.
2014년 3월부터 판매된 이 상품은 베이스 전략을 통해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하고 시장방향성에 투자하는 포커스 전략으로 추가 수익을 추구하는 본사운용 랩상품이다.

운용 방식 중 베이스 전략은 ‘동부글로벌ETF셀렉트증권투자신탁’에 50%를 투자하는 것으로 ‘동부글로벌ETF셀렉트증권투자신탁’은 글로벌주식관련 집합투자증권(글로벌ETF 등)에 50% 이상을 투자하여 전세계 주식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효율적 투자를 목표로 하는 펀드다. 이 펀드를 ‘해피플러스 베이스&포커스 펀드랩’에 편입함으로써 해외자산군에 직접 투자하는 것 보다 적은 비용과 복잡하지 않은 절차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포커스 전략은 시장전망과 리서치센터의 투자전략을 반영하여 선정한 5개 내외의 펀드에 투자하는 것으로 이 때 선정되는 펀드는 동부증권이 1년여 간 준비한 체계적인 정량분석 방법과 정기적 모니터링, 시장동향분석 등을 반영하여 매월 주기로 선정된다.
이러한 포커스 전략 펀드를 통해 투자자들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펀드 중에서 펀드선택, 리밸런싱 고민을 줄이면서 장기투자의 효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

동시에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한 시장상황 점검을 통해 배분비중을 조절하고 펀드를 통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게 된다.

‘해피플러스 베이스&포커스 펀드랩’은 최소가입금액 100만원, 연간 수수료 1.5%(펀드 보수 별도)이며 중도해지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단, 편입 펀드별 환매수수료는 별도 부담).

동부증권 관계자는 “다른 펀드랩 상품에 비해 최소가입금액이 낮아 소액으로도 가입 가능한 상품”이라면서 “글로벌자산군에 손쉽게 투자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시장방향성에 맞는 펀드투자를 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이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동부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부증권 고객센터(1588-42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