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부증권도 체크카드 시장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DB금융투자 이 새로운 수익을 찾기 위해 체크카드 시장에 진출한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동부증권은 최근 금융위원회에 '직불전자 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을 하겠다고 등록했다. 이에 대해 동부증권 관계자는 "체크카드 발행 사업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현재 카드사와 언제부터 사업을 시작할지 논의중"이라고 설명했다.
증권사 체크카드 발행은 교보증권에 이은 올 들어 두번째 일이다. 앞서 교보증권은 모두모아 체크카드를 발행했는데 일반 신용카드보다 높은 소득공제 혜택과 하루만 맡겨도 수익이 발생하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서비스 기능을 탑재하는 등 기존 체크카드와는 크게 차별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증권사가 체크카드를 발행할 수 있게 된 건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증권사 자체 브랜드로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해진 것은 지난 2013년 7월 '금융투자업' 규정이 개정되고 부터다.

그후 여느 증권사나 체크카드 시장에 뛰어들 수 있었지만 그간 시장에는 여력이 충분한 현대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등 대형 증권사만이 발을 담갔다. 그러던 것이 올해부턴 중소형 증권사까지 동참하는 모습이다.
증권사들이 체크카드 발행에 열을 올리는 것은 신규 고객을 모집하는 데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시장을 이끌고 있는 현대증권의 경우 지난해 2월 업계 최초 독자브랜드 상품 '에이블 체크카드'를 선보이면서 신규 고객 확보에 성공해 본보기가 되고 있다.

현대증권 에이블 체크카드는 출시 후 22만5537개, 에이블 아이맥스 체크카드는 3만8769개 발급됐다. 중복 발급받은 고객 수를 감안하면 23만여명이 체크카드를 발행했다. 전체 체크카드 발행 고객 중 신규고객은 약 14만여명. 체크카드 발급자의 61% 정도가 신규 고객인 수준이다.

동부증권까지 체크카드 시장에 뛰어 들면서 중소형 증권사의 진출은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유진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등 다른 중소형 증권사에서도 자체 브랜드 체크카드를 차례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증권사와 카드사 간 업무제휴는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