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년 연속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경동나비엔은 2년 연속으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1992년 개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로 매년 100여 개의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 발표한다.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111개 산업 대상, 총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고객충성도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 경동나비엔은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기기의 기술력과 체계적인 고객서비스 시스템이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아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를 차지했다.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동나비엔은 1988년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인 콘덴싱 보일러를 아시아 최초로 개발해 국내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IoT 기술을 접목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스마트 톡(TOK)’을 개발해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일러 온도제어 기술을 그대로 담아 소비자의 건강과 감성품질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온수매트인 ‘나비엔 메이트’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계 1위 기업으로서 경동나비엔은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업계 최초 6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행복나눔센터를 통해 365일 24시간 전화, 모바일, 인터넷 접수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ARS 자동접수, 모바일 A/S 접수 시스템을 도입해 성수기에 급격히 늘어나는 소비자 불편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제품 이상 시 고객보다 먼저 발견해 대응방법 및 서비스 기사 출장 등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원격 케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차별화된 고객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경동나비엔 전 임직원은 친환경 고효율의 에너지기기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온수매트, 프리미엄 보일러 등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더욱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