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 롯데캐슬 노블레스' 252가구 다음달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 롯데캐슬 노블레스' 252가구 다음달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롯데건설이 다음달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전농11구역을 재개발한 '동대문 롯데캐슬 노블레스'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584가구로 조성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 17가구, 84㎡ 235가구 등 252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량리 역세권 일대는 청량리균형발전촉진지구 개발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전농·용두동 일대 총 37만여㎡에 최고 50층을 웃도는 2600여가구의 주상복합 아파트와 문화·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곳을 쇼핑·업무·숙박·주거 기능이 어우러진 복합도시(멀티플렉스시티)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동대문 롯데캐슬 노블레스'는 단지에서 지하철 1호선과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청량리 민자역사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2호선 신답역과 5호선 답십리역도 가깝다. 경의중앙선으로 1개역 거리에 2호선·5호선·분당선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전철을 통한 강남북 중심권역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 이 앞으로 서울과 수도권 전역, 60여개의 노선이 경유하는 청량리역 버스환승센터가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남측으로는 내부순환도로 마장램프와 사근램프가 위치해 자동차를 통한 종로, 강남권 등지로 이동도 쉽다. 향후 추진될 것으로 보이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2개 노선이 청량리역을 통과할 경우 사실상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해진다.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 다양한 롯데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청량리 민자역사까지 걸어서 닿을 수 있고, 홈플러스, 이마트, 청량리시장, 경동시장, 동대문구청 등 생활편의시설과 왕십리, 동대문 상권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청계천 8경 중 하나인 버들습지와 간데메공원 등 주변환경도 쾌적하다. 전농초교, 동대문중 등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고려대, 서울시립대, 경희대 등 유명 대학도 가깝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동대문이 과거의 낙후된 이미지와 달리 서울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도심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현재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74%를 상회하고, 전농·답십리뉴타운과 청량리균형발전촉진지구 등 주거환경 개선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어 내집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하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1661-8988)은 오는 9월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2번출구 방향(서울시 용산구 한강로3가 65-9번지)에 마련된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