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경단녀’ 취·창업 돕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일부터 9월4일까지 총 5회, 회차별 30명씩 ▲ 반찬요리 ▲ 커피바리스타 ▲ 헤어 ▲ 베이커리 등 4가지 주제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경단녀’는 결혼과 출산, 육아, 가사노동 등으로 퇴사해 직장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말한다.

자아실현, 경제적 문제 등의 이유로 사회 복귀를 희망하는 경단녀가 많지만 오랜 기간 사회와 단절돼 온 탓에 일자리에 대한 정보부족, 재취업에 대한 두려움, 일과 가정의 양립에 대한 걱정 등으로 현실은 쉽지만은 않다.

김기동 광진구청장

김기동 광진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여성 취·창업 분야에 인기 있는 업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일자리 특강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랜 기간 한 가지 분야에 취미를 갖고 기술을 습득 해 온 여성들에게 직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줘 취·창업에 도움을 주고 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대표 김인선)와 광진문화원(대표 오금진)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참여 희망자를 모집했다.

대상은 회차별 30명씩 총 150명이다. 교육은 20일부터 9월4일까지 총 5회에 각 2시간씩 광진문화원,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 지역 내 바리스타랩실 등에서 주제별 전문시설을 갖춘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동부여성발전센터 소속 강사와 현재 활동 중인 업체 대표 등 총 4명이 맡는다.
프로그램은 ▲반찬요리 ▲커피바리스타 ▲헤어 ▲베이커리 등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취업과 관련, ▲관련분야에 대한 진로와 비전 설명 ▲취업방법 ▲경단녀로서 재취업 시 극복해야할 문제 및 취업 성공사례 등이 있다.

창업과 관련, ▲관련업종 창업에 관한 준비방법과 창업시 유의할 점 ▲최근 창업시장 동향과 트렌드 ▲프렌차이즈 창업과 개인 창업의 장·단점 비교 ▲창업을 위한 품목 및 메뉴 선정, 성공아이템 ▲창업 성공사례 등을 알려준다.

특히 강의 종료 후에는 희망자에 한해 현장에서 개별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을 위해 구직등록을 하고 향후 구 취업정보센터를 통한 일자리를 알선해 취업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교육 신청자 외에도 이직을 준비중이거나 창업에 관심 있는 희망자에 한해 추가 신청을 받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여성들이 가정주부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당당한 커리어우먼으로서의 삶을 꾸려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진구 일자리경제과(☎450-705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