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생활권 안정된 입주배후수요 주목! 삼송지구 파스텔시티 상가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한국은행이 지난 3월 기준금리를 1.75%로 인하한 후 저금리 기조가 지속하는 가운데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 입주가 늘면서 안정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 삼송지구 택지 내 중심상권에 자리하는 생활편의복합타운 파스텔시티 상가 분양은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금 대비 안정된 수익률이 예상되어 투자자들에게 알짜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삼송지구의 주요 인기요인으로는 다름 아닌 교통요건 개선이다. 서울 및 수도권 인근으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해지는 교통 환경 개선으로 삼송지구의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이다.

수도권 서북부 18개 도로의 신설 및 확장, 포장으로 교통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원흥~강매간 도로가 올해 5월 개통 예정이며(현재 원흥~자유로 부분개통),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추진이 확정돼 일산~강남간 이동이 20분대로 가능해진다.

또한, 화전~신사간 도로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이며(현재 원흥~도내교사거리 부분개통), 내부순환도로, 제2자유로, 통일로 IC,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로부터 파주아울렛 단지와 통일 전망대 등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지하철 3호선 이용은 물론이다
삼송지구에서 일산 신도시까지 15분대 진입할 수 있고 외곽순환도로까지는 2~3분대 진입할 수 있다. 강남 압구정을 40분 대면 이동할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시청까지도 각 30분 정도만 소요된다.

또한, 아파트 입주가 진행되면서 생활 인프라 정착이 조속히 이루어지는 분위기다. 주변 상권에 편의시설이 속속 들어서면서 상가 분양도 급증하고 있다.

작년 11월 농협하나로마트가 개장했고 2017년 완공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진행을 앞두고 있다. 작년 말 국내에 진출한 세계 최대 글로벌 가구 전문기업 '이케아'가 일산지역에 2017년 2호점 완공예정에 있고 농수산물유통센터, 테크노밸리, 방송통신대학교 서부학습센터 등이 인근에 들어선다. 산업 자족기능을 갖춘 삼송테크노밸리도 주목할 만하다.

택지개발 촉진법이 폐지되고 당분간 수도권 신규 택지지구 개발 지정이 제한되면서 삼송지구 희소가치가 커질 가능성이 있어 아파트 분양가격도 점차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이점들을 기반으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20-1,2 삼송지구 22,000여 세대 중심에 있는 파스텔시티1은 대지면적 1,616.00㎡, 연면적 10,517.90㎡로 지하2층, 지상8층 규모이다.

삼송A블록의 중심에 자리하는 삼송 상가 파스텔시티는 인근 9천여세대의 직접적인 배후수요 단지로 둘러싸여 있는 ‘항아리상권‘으로 불린다.

삼송지구 상가 분양 파스텔시티1은 전용률 63%이며 안정된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교통 편의성도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5분 거리에 있으며, 원흥 ~ 강매간 도로 개통으로 강변북로 및 올림픽대로 진입이 쉬워졌다. 서울 구파발역에서 지하철로 2정거장 거리로 가까워서 서울 접근성 면에서 일산 상가 분양과 비교하여도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향후 신분당선이 삼송역까지 개통되면 강남역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한 점도 투자자들로부터 더욱 주목을 받게 된 요인이다.

인근 부동산 중개업소는 "일산 정발산역 라페스타, 웨스턴돔 거리, 화정역 중심상가 등 활발한 상권을 유지하고 지역과 같이 확실한 배후 9,000여세대를 중심으로 입주자 및 목적성 유동인구들이 유입되는 상권 거리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1층에는 커피숍, 프랜차이즈 도넛매장, 부동산, 이동통신매장, 편의점과 각종 유명프랜차이즈들의 입점이 확정되어 있고 2층에는 미용실, 프랜차이즈 음식점, 3~6층에는 병원, 학원, 대형스포츠센터 및 스크린골프장이 예정되어 있고, 7~8층에는 800여평 규모의 씨푸드뷔페가 확정되어 있다.

실투자금 7천만원대부터 가능하며 삼송 파스텔시티 상가 준공은 2015년 9월 예정으로 오픈과 동시에 탄탄한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문의 : 02-6326-0004
삼송지구파스텔시티

삼송지구파스텔시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