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찾아가는 청소년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시장 조충훈) 청소년수련관은 ‘찾아가는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시(시장 조충훈) 청소년수련관은 ‘찾아가는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시장 조충훈) 청소년수련관은 ‘찾아가는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모집을 통해 신청한 19개 중·고등학교 3,671명을 중심으로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자연재해 대처법,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예방법 등 청소년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실제 상황에서 정확한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시는 모집을 통해 신청한 19개 중·고등학교 3,671명을 중심으로 11월 말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심폐소생술은 즉시 시행해야 생존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알게 됐고 열심히 배워 위기 상황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24개 중·고등학교 7천400명에게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순천시청소년수련관(061-749-66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