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농업소득 보전 직접 지불금 신청받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월 15일까지 읍면동서 접수…동계작물은 3월 31일까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쌀과 밭농업, 조건불리지역 직불제 등 3개 직불제사업을 통합해 오는 6월 25일까지 신청받는다고 5일 밝혔다.
다만 밭농업직불제 신청 대상 작물 중 보리?밀, 이탈리안라이그라스 등 겨울철에 재배하는 식량·사료작물은 오는 3월 31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또한 올해부터 밭고정직불금은 지목에 관계없이 과수와 화훼·인삼·담배·뽕나무 등도 지급 대상에 포함됐다.

신청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및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과 시군사무소이며, 읍면동을 달리할 경우 넓은 면적을 경작하는 농지 소재지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농업법인)으로서 실제 경작하는 농업인이어야 한다. 2014년 농업외 종합소득이 3천700만 원 이상이거나 농지가 1천㎡ 미만인 농업인은 제외된다.

직불금 지급 단가는 ha당 쌀은 평균 100만 원이며, 밭의 경우 공부상지목이 ‘전’인 농지에서 재배되는 26개 품목은 40만 원, 논 이모작은 50만 원이다. 조건불리직불금은 마을 공동기금을 포함해 농지는 50만 원, 초지는 25만 원이다.

위삼섭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업소득보전직접지불금 신청 기한까지 모든 농업인이 빠짐없이 신청해 누락되는 농가가 없도록 하고, 농가소득 안정에 보탬이 되게 적기 지급토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소득보전직불금은 농업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농업인의 소득을 보전해주는 제도다. 2014년 직불제사업 농가 지원 규모는 38만 1천 농가에 2천327억 원이다.

이 중 쌀고정직불금은 13만 1천 농가에 1천576억 원, 쌀변동직불금은 11만 3천 농가에 412억 원, 밭직불금은 10만 농가에 256억 원, 조건불리직불금은 3만 7천 농가에 83억 원이 지원됐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