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수협은행은 저금리·저성장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현장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본부 부서에는 대팀제를 도입해 채널전략팀과 성과관리팀, 재무관리팀과 공통관리, 외환팀과 카드팀을 통합했다. 재무기획팀·자산관리팀·론리뷰팀·상품개발팀 등 일부 팀에 실무형 파트장제 도입해 현장 중심 인력을 배치했다.
또 스마트금융 등의 비대면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마케팅부'를 '종합마케팅부'로 변경하고 종합마케팅 전략수립 및 추진 총괄, 종합 마케팅 협의회 운영 업무를 신설했다.
이외에 정보기술 업무의 전문성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1부서 체제(IT지원부)를 '시스템 등의 내부통제 관련 지원업무 부서(IT지원부)'와 '여·수신 및 인터넷뱅킹 등의 개발업무 부서(IT개발실)'로 분리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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