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 관산초등학교, 리더십 캠프 실시

최종수정 2014.12.27 15:06 기사입력 2014.12.27 15:06

댓글쓰기

전남 장흥 관산초등학교(교장 나미숙)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동안  3~6학년의 학급임원 20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전남 장흥 관산초등학교(교장 나미숙)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동안 3~6학년의 학급임원 20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남과 함께 더불어 살며 서로를 공감하는 시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 장흥 관산초등학교(교장 나미숙)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3~6학년의 학급임원 20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경청과 공감’을 주제로 한 리더십 캠프 첫 날 학생들은 경청과 공감의 의미 및 긍정적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실생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올바른 리더’를 주제로 한 둘째 날에는 또래조정과 갈등해결을 이끄는 올바른 리더의 자질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비전을 형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식채널 '욕의 반격'을 감상한 후 느낀 점을 나누며 욕설과 비난의 문제점을 인식해 보고, 친구들과 서로 공감밴드를 착용해 주며 비폭력대화를 위한 공감언어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차세대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리더십 캠프는 학생회와 학급을 이끌어 갈 임원들에게 공감언어 생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게 하는 뜻 깊은 경험이 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