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만 입장료 올리고, 순천만정원은 낮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만과 순천만정원 통합입장권과 함께 별도 입장권 발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의 새로운 입장료가 결정되어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된다.
순천시는 하나의 입장권으로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을 모두 입장할 수 있는 통합입장권의 입장료를 현행 5000원에서 8000원으로 인상하고, 두 곳 중 한 곳만 관람하고자 할 때는 순천만 7000원, 순천만정원 4000원으로 입장료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순천만정원 내의 이동수단인 관람차 탑승료도 현행 2000원에서 3000원으로 인상되며, 각종 할인 혜택은 기존과 동일하다.

이번 입장료 인상은 주민공청회와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결정되었으며, 순천만정원의 가치를 볼 때 국내에서 공공 또는 민간이 운영하는 생태원이나 수목원과 비교해 비현실적으로 관람료가 낮다는 의견의 반영과, 순천만에 일시에 몰리는 관광객을 순천만정원 쪽으로 유도하여 순천만을 보전하려는 뜻이 담겨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입장료 인상은 우리시 천년곳간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조치인 만큼 관람객들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린다”며 "변경된 요금 체계가 조금 복잡해진 측면을 고려하여 관람객들이 최대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충분한 사전 홍보 및 한층 더 나아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순천만정원은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수목원법이 국회 법사위 심사를 기다리고 있으며,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