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청, 이바돔·호식이치킨 등 17개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최종수정 2014.12.17 12:00 기사입력 2014.12.17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17일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2014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성과보고회'를 열고 이바돔감자탕 등 17개 우수 프랜차이즈를 지정했다.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제도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대상으로 회사 규모와 사업역량, 자산 등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평가해 지정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올해 10기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된 브랜드는 ▲IGA ▲꼬지사께 ▲땅땅치킨 ▲떡담 ▲맛깔참죽 ▲박가부대찌개 ▲빅토미술로 생각하기 ▲엘리팝 ▲요거프레소 ▲용우동 ▲월드크리닝 ▲이바돔감자탕 ▲치르치르 ▲커피베이 ▲한촌설렁탕 ▲핸즈커피 ▲호식이두마리치킨 등 총 17개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가맹본부 현장실사와 가맹점 조사로 이뤄지며 평가결과 70점 이상(Ⅰ·Ⅱ등급)을 받은 업체가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된다.

한편 이날 중기청은 가맹점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10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동반성장 우수가맹본부'로 선정하고, 동반성장 사례 발표도 진행했다. 동반성장 우수가맹본부로 선정된 프랜차이즈는 ▲꿀닭 ▲대칠성포차 ▲떡담 ▲뚜띠쿠치나 ▲봉구스밥버거 ▲아리가또맘마 ▲유천냉면 ▲하프타임 ▲햇잎갈비 ▲호식이두마리치킨 등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