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현무, '문정아 중국어' 모델로 발탁 "틈새시장이 될 것 같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정아중국어

문정아중국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현무, '문정아 중국어' 모델로 발탁 "틈새시장이 될 것 같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만능 엔터테이너로 어느 때보다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현무가, 문정아중국어의 모델로 발탁되었다. 평소에 외국어에 있어서 특출한 면모를 보였던 전현무는 최근 방송을 통해 중국인과 대화가 가능할 정도의 뛰어난 중국어 실력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그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는 중국어교육 전문분야 1위, 문정아중국어(http://www.no1hsk.co.kr)와 손을 잡았다는 소식이다.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에서 "차별화를 두고 싶었다. 예능MC 중에 외국어가 되는 MC가 많이 없다”라며 “영어는 이미 많이들 하니까 중국어 쪽으로 틈새가 되지 않을까 싶다. 초보적인 대화는 가능한 상태다”고 발언을 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우리나라의 드라마와 예능을 실시간으로 중국에서도 보고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블루오션 개척의 필요성을 일찌감치 내다본 것이다.

전현무가 평생회원반으로 공부하고 있는 문정아중국어는hsk는 물론이고 기초부터 고급까지 중국어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전문 기관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곳이다. 시중에서 흔히 찾기 어려운 hsk2급의 기초중국어 강의를 시작으로 hsk3급에서 6급에 이르는 hsk인강을 두루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중국어회화와 비즈니스 코스까지 겸비하며 중국어인강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 수치는 5,534강을 돌파하며, 콘텐츠의 혁명이 됐다.
그 결과 소비자의 손으로 직접 뽑은 랭키닷컴 ‘중국어교육 전문분야 1위’, 머니투데이‘2014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조선일보 ’2014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이와 더불어 hsk합격자 수 1위, 수강생 수 1위, 중국어 인강 보유 1위, 중국어매출 1위 등 업계에서 드물게 8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전현무는 에프엑스의 빅토리아, 슈퍼주니어의 조미 등과 함께 중국 대표 예능프로인 ‘최강 천단’의 메인MC로 활약한 바 있으며, “아직 중국어실력은 부족하지만, 한류스타들과 통역 역할을 할 MC가 필요에 따라 캐스팅이 된 것 같다. 이를 위해 1년 반 동안 중국어를 배웠다”며 준비된 자세를 보였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전현무가 평생 학습의 동반자로 선택한 문정아 중국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