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및 조직화에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는 지난 5월부터 읍면동 순회와 완주 현장 견학 등을 통해 지금까지 1,600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순천시는 지난 5월부터 읍면동 순회와 완주 현장 견학 등을 통해 지금까지 1,600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을 순회교육 및 기초조사와 선진지 견학 병행 실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가 민선6기 역점시책인 로컬푸드 사업의 성공을 위해 생산자 교육과 조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읍면동 순회와 완주 현장 견학 등을 통해 지금까지 1,600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10월부터는 기간제 근로자 4명이 100여회에 걸쳐 마을순회교육을 실시해 로컬푸드 사업을 설명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생산자 기초조사를 실시해 160여 품목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마을방문 교육과 병행해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로컬푸드 생산자를 대상으로 완주의 선진현장 견학교육을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완주 로컬푸드 직매장을 견학하며 전산시스템을 이용한 출하체험 및 안전농산물 생산교육, 소비자 면담 등을 실시했고 완주산 농산물로만 조리되는 농가레스토랑 음식체험을 통해 성공적인 6차산업화 모델을 체험했다.
시는 앞으로 기획생산 농가 견학을 통해 직매장에 연중 출하가 가능한 다품목 소량생산체계로 작목전환을 유도하고 거점농민가공센터를 견학해 농산물 가공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에 대해서도 교육함으로써 로컬푸드 전반에 대한 선진 사례 및 노하우를 참여 농업인들에게 전수시킬 계획이다.

시는 또 직매장의 원활한 운영과 소비자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자 교육과 조직화를 실시할 계획이다.

순천시 농촌지원과 박한주 과장은 “로컬푸드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참여 농업인 조직화가 우선인데 완주군 선진현장을 벤치마킹 함으로써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고취됐다” 며 “농업인 및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컬푸드 교육과 참여에 대한 궁금한 점은 농촌지원과 로컬푸드담당(749-8869)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