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기봉 성탄 트리 설치·점등 중단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주민·종교계·시민사회단체 "가장 큰 피해는 접경지역 주민·국민이 본다"

경기도 김포시 해병대 2사단에 위치한 애기봉

경기도 김포시 해병대 2사단에 위치한 애기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경기도 김포시 애기봉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 할 계획인 가운데, 주민·종교계·시민사회 단체들이 반발에 나섰다.

지역주민·종교계·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대북 전단살포 및 애기봉 등탑 반대 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는 7일 경기도 김포시 애기봉 출입 신고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애기봉 등탑 자리에 대형 성탄 트리 설치 계획을 철회하라"고 말했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10월 안전성 등의 이유로 애기봉에 있던 등탑을 철거했다. 이후 한기총 등은 국방부의 승인을 얻어 등탑이 철거된 자리에 9m 높이의 성탄 트리를 설치, 오는 23일부터 내년 초까지 약 2주간 운영키로 했다.

공대위는 "국방부는 (성탄 트리를) 종교활동 보장을 이유로 승인했으나 이 트리가 종교적 목적이 아니라는 것은 국방부 스스로 더 잘 알 것"이라며 "국제법적으로 심리전을 사실상의 전투행위로 간주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트리 설치는 종교의 탈을 쓴 평화 파괴 행위이자 군사적 충돌의 도화선에 불을 붙이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지난 10월 전단살포로 연천에서 남북간 총격전이 벌어진 지 얼마 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국방부가 일부 종교단체를 앞세워 대북 심리전을 진행하려 한다"며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접경지역 주민을 비롯한 국민"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한 측도 이같은 성탄트리 계획에 반발하고 있다. 북한 종교 단체 '조선종교인협의회'는 지난 4일 "(성탄 트리 점등 계획은) 용납못할 망동"이라며 "강행시 초래되는 후과에 대해 책임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